아모레퍼시픽 - 비레디
- GA4
- LookerStudio
- Bigquery
아모레퍼시픽의 남성 토탈 스타일링 브랜드, B.READY 입니다.
-
As Is
- 아모레퍼시픽에서 신규 브랜드 B.READY를 런칭한 배경
-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위한 모든 팀들의 통합 대시보드 구축 및 사이트 환경에 맞는 택소노미 설계 진행 니즈
- 대시보드 구축 이후 GA4를 잘 활용하기 위한 교육 진행에 대한 니즈도 함께 존재
-
To Be
- B.READY 사이트 내 필요한 이벤트들을 열거하고, 개발 환경에 맞게 이벤트 태깅 작업을 실시
- 실제 사이트에 들어온 고객들이 얼마나 구매했으며, 전자상거래 리포트를 완전하게 보도록 GA4 내재화 구축 프로젝트를 실시
- 복잡한 구조에 따라 알맞은 형태의 이벤트 택소노미 설계
- 실무진들이 GA4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2회 내재화 교육 실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