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TM 가이드
GA4 UTM 매개변수 가이드북은 UTM의 정의와 설정 방법을 설명하며, UTM을 통해 광고 효과를 분석하는 법을 안내합니다. UTM은 소스, 매체, 캠페인 등 다양한 매개변수를 URL에 추가해 특정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추적할 수 있게 합니다. 주요 매체별로 치환 변수를 사용하는 방법을 제공하며, 네이버, 메타, 카카오, 구글 광고의 자동 추적 설정과 맞춤 설정 방법을 상세히 설명합니다. 또한, 대량 UTM 변환기를 제공해 대량의 UTM URL을 효율적으로 생성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합니다.
- 1. UTM의 정의와 용도
- Urchin Tracking Module이란?
- UTM 설정 방법
- GA4 리포트에서 확인하는 방법
- 2. 광고 매체별 치환변수의 사용법
- 치환 변수의 필요성
- 치환 변수의 개요
- 네이버 광고 치환 변수 사용법
- 메타 광고 치환 변수 사용법
- 카카오 광고 치환 변수 사용법
- 구글 광고 치환 변수 사용법
- 기타 경우에서의 UTM 활용법
- 3. 대량 UTM 변환기
- 대량 UTM 변환기 바로가기
자료 만족도